다음 카페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 카페 홈페이지로 바로가기를 하고 싶은데 다음카페 앱을 열고 다시 카페로 이동해서 즐겨찾기를 해놓은 자주가는 카페를 눌러서 들어가고 있으시다면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내가 자주가는 카페를 핸드폰 화면에 등록해놓는다면 쉽고 빠르게 카페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다음 카페 홈페이지 바로가기 방법은 간단하며 그대로 따라만 하시면 되니 끝까지 봐주세요 그렇게 길지 않습니다.

다음카페

다음 카페는 “다음 카카오”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다음”이 운영할 때부터 다음 한메일과 함께 인기 있는 서비스였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네이버 카페와 페이스북, 커뮤니티 등으로 많이 빠져나갔지만 여전히 유명한 카페들이 있습니다. 여성시대나 소울드레서, 도탁스, 이종격투기 그리고 유명가수들의 팬카페는 여전히 그 위용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다음 카페 홈페이지 바로가기 만들기(아이폰, 안드로이드)

여기서는 모바일 즉 핸드폰 화면에서 다음 카페 바로가기를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으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중에서 우선 아이폰부터 알아보고 안드로이드로 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의 차이는 맨 마지막에 두단계만 다릅니다.

1. 다음 카페 앱 실행

핸드폰에 이미 설치가 되어있는 “다음 카페”앱을 실행합니다.

2. 원하는 카페 들어가기

원하는 카페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여기서는 임영웅 공식 팬카페로 들어가겠습니다.

3. 카페정보로 들어가기

카페의 상단에 즐겨찾기 별 옆에있는 원안에 느낌표가 들어있는 “카페 정보”로 들어갑니다.

4. 홈화면 추가 누르기

카페 이름 밑에 세개의 아이콘이 있는데요. 맨 왼쪽에 있는 집모양에 플러스가 표시된 아이콘을 누릅니다.

5. 내보내기 누르기

화면의 맨 아래 있는 네모박스에서 화살표가 나가는 모양의 아이콘인 “내보내기”를 누릅니다.

6. 홈화면에 추가 선택하기

“내보내기”를 눌러서 나오는 메뉴중 “홈 화면에 추가”를 누릅니다.

7. 홈 화면에 추가 완료하기

화면 상단 우측에 있는 “추가”글씨를 누릅니다.

8. 홈 화면에 추가된 카페 확인

이제 휴대폰의 화면으로 나가면 추가된 다음 카페 바로가기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좋아하는 카페를 단 한번의 터치로 한번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9. 안드로이드 차이점 마지막 2단계

위의 4번 홈화면 추가 누르기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10. 홈화면에 카페 바로가기 추가 확인

홈화면에 이 카페 바로가기를 추가하시겠습니까?라고 나오면 “추가”를 누릅니다.

11. 홈 화면에 추가 버튼 누르기

바로가기를 홈 화면에 추가하려면, 아이콘을 길게 누르거나 추가 버튼을 누르라고 합니다. 여기서는 “추가”버튼을 누르겠습니다.

12. 홈 화면에 카페 바로가기 추가 완료

이제 안드로이드 휴대폰 화면에서 보면 원하는 카페 바로가기가 만들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

간혹 홈화면에 어디로 추가 되었는지 못 찾는 경우가 있는데요. 휴대폰 화면을 왼쪽, 오른쪽으로 넘겨보면 최근에 추가된 카페 바로가기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해서 다음 카페 홈페이지 바로가기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제대로 안되시는 경우 댓글을 남겨주시면 최대한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